1.온라인 스트레스 자가 진단
- 전용사이트 또는 설문지를 이용한 직무스트레스 및 스트레스 수준 정밀 진단
- 위험군 분석 및 대면상담 권유, 상담시 기본자료 활용
- 성별, 연령별 등 이용률 스트레스 정도,실태 분석등
2.심리전문가 상담
전문가 상담 | 상담 장소 및 시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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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 : 스트레스 진단 결과 관리군, 희망자 신청에
의한 개별상담 신청 : 온라인, 유선 신청 후 전담 접수자에 의한 전문 상담사 배정 방법 : 1:1 대면상담, 대면상담 후 치료회기 결정 상담분야 : 직무스트레스 및 조직, 개인, 가정문제 등 다양한 분야 필요시 전문 스트레스 진단, 심리상담 및 종합검사 외 필요에 따라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|
비밀보장을 위해 개별로 사전협의된 장소에서 상담 전국에 분포된 직영센터/프렌차이즈/위탁업체 또는 그외 장소 등 접근성을 고려한 장소에서 상담 진행 |
3.외상 후 스트레스 긴급 지원 서비스
- 직무, 개인문제에 관한 특이, 긴급사항 발생 시 긴급전문가 상담서비스 제공
- 긴급지원 상담은 안정시까지 상담 유지 및 전문가/종합병원 연계
4.EAP 서비스 활성화 및 홍보
설명회, 워크샵 및 대인관계 증진,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특강 실시
- 설명회 : EAP서비스 필요성, 이용방법, 비밀보장에 대한 안내
- 특강 : 감정노동자 스트레스 예방,관리 및 조직 내 관계갈등 해소 방안 등
집단 상담 프로그램 실시시
- 업무군, 연령대, 지역별 특성에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시
- 조직 내 의사소통 및 관계갈등 해소 등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
EAP서비스 활성화를위한 조직 및 홍보
- EAP서비스 인지도 제고, 정보제공, 상담유도, 온라인 홍보(모바일 포함), 다양한 홍보
5.가족 친화적 프로그램 시행
아동 심리검사, ADHD 검진 프로그램 등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의 시행을 통해 가정 내 문제해결 지원
6.EAP 서비스 운영관리 및 보고
고품질의 대면상담 제공을 위한 EAP서비스 원활한 운영관리
- 이용현황, 특이사항 등 수시보고(메일등)
이용현황에 대한 통계 및 상담사례 분석을 기반으로 월,중간,최종보고
- 월보고 : 이용현황, 항목별 통계분석, 만족도 등
- 분기보고 : 실적분석, 주요성과, 개선사항 등
- 최종보고 : 결과보고, 만족도 평가, 최종 평가회의 등
- 온라인 통합전산시스템 운영 제공으로 인하여 관리자가 진행상황 및 결과 실시간
모니터링 기능